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삼성화재, 국립특수교육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뽀꼬 아 뽀꼬’ 음악회가 오는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오케스트라 단원을 모집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삼성화재, 국립특수교육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뽀꼬 아 뽀꼬’ 음악회가 오는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오케스트라 단원을 모집한다.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대위 거리두기를 준수해 무관중 음악회 실황영상을 녹화하여 12월 3일 세계장애인의 날에 맞춰 온라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뽀꼬 아 뽀꼬’ 캠프를 진행하고 합주연습 후 음악회를 진행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올해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레슨으로 전환하고 영상촬영 시 무대 위 거리두기를 시행한다.

‘뽀꼬 아 뽀꼬 오케스트라’ 모집 분야는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피아노에 재능이 있는 전국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청소년 또는 그동안 ‘뽀꼬 아 뽀꼬’에 참여했던 30세 미만 등록장애인은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는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장애인증명서, 심사용 동영상을 첨부하여 이메일(wefirst1996@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 신청 양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