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 회장 손영호)가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이하 고용매니저)” 기초·고급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고급과정은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중 강의 경력이 풍부한 강사 가운데서 면접을 통해 선발된 16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고용 컨설팅을 위해 필요한 사업주·장애인지원제도, 직무분석 및 상담을 위한 각종 교육이 이뤄졌다.

기초과정은 15일부터 17일까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중 강의 경력이 없거나 자신감이 부족한 장애인 강사들을 대상으로 자신감UP, 보이스 트레이닝, 강의 시연 및 피드백 등 강의 스킬 업에 초점을 맞춰 실시됐다.

매일 필기시험과 실기(컨설팅) 테스트를 통과한 고급과정 수료생에게는 협회에서 진행 중인 ‘장애인 고용매니저 자격증’이 수여된다.

한편 지역 강사들의 요구에 따라 대전권에서도 고급과정 2기 교육을 오는 7월 6일부터 2주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고급과정(대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http://www.kes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723-4096)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