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지난 4일 인천대학교 운동건강학부와 척수장애인의 운동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지난 4일 인천대학교 운동건강학부와 척수장애인의 운동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척수장애인이 할 수 있는 일상운동과 올바른 운동법 등 척수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재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연구할 계획이다.

또한 척수장애인체육 분야의 운동재활 전문 인력 양성, 공동연구 및 운동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에 본격 협력한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는 척수장애인의 일상복귀를 위해 휠체어 스킬업, 일상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특히 2014년에 일상생활운동 영상을 제작 배포해 도합 약 4만 7000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인천대학교 운동건강학부는 운동처방과 재활을 통해 운동수행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에서 재활과 운동에 초점을 두어 커리큘럼을 세우고 심화교육과 다양한 실기과목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이찬우 사무총장은 “척수장애인이 원하는 운동과 일반적인 체육은 개념이 다르기 때문에 장애인 운동에 초점을 맞춰 연구하고 척수장애인에 대한 연구 분야가 넓어졌으면 좋겠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척수장애인의 건강 및 체육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