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총련)가 오는 26일 오전 11시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제21대 장애인당사자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함께하는 소통과 연대를 위한 장애정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제21대 장애인당사자 및 가족 당선자와 장애인단체의 상견례 자리로, 당선자에 대한 축하와 더불어 적극적인 장애정책 공약 실천을 도모하고, 앞으로 장애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 국회에서는 장애인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단 한명도 당선되지 않았던 것에 비해 제21대 국회는 장애인당사자와 장애인가족, 장애계 인사 등 다양한 장애계 관련자들이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선출되어 장애정책 추진에 보다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컨퍼런스에는 미래한국당 김예지, 미래한국당 서정숙, 미래한국당 이종성, 정의당 장혜영, 미래한국당 지성호, 더불어시민당 최혜영이 당선자로 자리하며, 보건복지부 소관 장애인단체 대표와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원단체의 대표가 모여 당선자들의 당선을 축하하고 소통과 연대를 약속하는 서약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 발표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초청장을 소지한 사람만 발열 등 코로나19 증상 확인, 손 소독, 마스크 착용 후 행사장으로 입장 가능하다.

<문의>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02-784-350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