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방법 웹툰.ⓒ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장애인먼저)가 2020년 상반기 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한 웹툰을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장애인먼저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장애 관련 이슈나 에티켓 등을 주제로 웹툰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57편이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웹툰 제작에는 참쌤스쿨에 소속된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참여했다.

이번에 배포되는 웹툰은 ‘장애인의 의사소통’을 주제로 제작되었으며, 하반기에도 4편의 웹툰이 제작·배포될 예정이다.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방법(강윤민 교사)’, ‘발달장애를 가진 친구와의 의사소통(노원희 교사)’, ‘시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백지민 교사)’, ‘장애인의 의사소통 권리(정다운 교사)’로 구성된 이번 웹툰은 유형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과 그 권리에 대해 쉽게 설명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한편, 웹툰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교나 사회복지 관련단체의 소식지나 홈페이지 등에 장애인식개선 자료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자료 활용에 대한 문의는 장애인먼저(02-784-9727)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