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장애인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소독과 함께 중증장애인의 공공마스크 구입 부담을 덜어주고자 KF94 공공마스크 10만개를 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코로나19 대응 중증장애인 지원사업의 규모는 장애인시설 방역소독 130곳, 식약처 인증 KF94 마스크 10만장 규모다.

대상은 자체적으로 방역 소독이 어려운 소규모 장애인이용시설과 공공마스크 구입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장애인으로 장총련 회원단체들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장총련은 "재난이 닥쳤을 때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는 그 피해와 고통이 훨씬 가혹하다. 이번 코로나19를 교훈 삼아 재난정보의 전달, 마스크와 같은 방역물품의 공급,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의 돌봄 공백 해결, 장애학생에 대한 온라인 수업 참여 방안 등 보다 세심한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아무쪼록 코로나19 사태가 종료되어 우리 사회가 하루 빨리 안정화되기를 희망하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고통 받는 중증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