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유정이 20일 13년지기 친구 농인 배우 김우경과 함께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 펼치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했다. ⓒ따뜻한동행

배우 송유정이 20일 13년지기 친구 농인 배우 김우경과 함께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 펼치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했다.

따뜻한동행 홍보대사로 7년째 활동하며 따뜻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홍보대사 송유정은,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도 흔쾌히 동참하여 선한 영향력을 전하게 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중학생 시절에 만난 청각장애인 단짝 친구와 13년째 우정을 이어온 사실이 대화 중 우연히 밝혀져, 따뜻한동행이 이들의 끈끈한 우정을 바탕으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배우 송유정은 인터뷰를 통해 “사실 우경이와 장애에 대해 특별히 인식하거나 이야기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며 “그저 어렸을 때부터 만난 친구이기에, 친한 친구로서 자연스럽게 우정을 쌓아 온 것 같다”고 말했다.

송유정 홍보대사는 “더 많은 장애인분들이 강사로 활동하고, 또 많은 비장애인들이 우경이 같은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배우 송유정은 MBC 주말드라마 ‘황금무지개’를 시작으로 MBC ‘소원을 말해봐, KBS ’학교 2017‘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 행보를 이어왔다. 지난해 웹드라마 ‘나의 이름에게’의 주인공 정지우 역을 맡아 발랄하고 통통 튀는 연기를 펼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