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는 발달장애인이 참여 할 수 있는 코로나 극복 캠페인 ‘코로나 쏙(SOK) 챌린지’를 진행한다.ⓒ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는 발달장애인이 참여 할 수 있는 코로나 극복 캠페인 ‘코로나 쏙(SOK)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운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앞으로 총 4주간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매주 스페셜올림픽코리아 SNS채널에 업로드되는 운동프로그램의 동작을 따라 하는 영상을 찍어 SOK에 제출하면 된다.

SOK는 캠페인 참가자 전원에게 상장과 소정의 기념품 제공하며 제출된 영상을 평가하여 우수 팀에게는 특별 제작된 티셔츠와 모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SOK 고흥길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특수학교와 복지관 등이 휴관 중이다 보니 발달장애인들의 체육 활동이 제한되어 건강이 우려된다”며 “스페셜올림픽 국제본부에서 발달장애인을 위해 개발한 이번 운동 프로그램이 체력 단련과 더불어 코로나19를 예방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캠페인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공식 네이버 포스트(https://post.naver.com/specialolympicskore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