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2020년도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상시 모집한다.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개발원이 지난 2016년부터 중증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표준화 사업으로, 전국 공공기관 건물과 민간 기업체 사옥 등 54여 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2020년에는 총 20개소를 모집 중이다.

사업 참여대상은 유휴공간을 무상 제공해 카페 설치·운영을 희망하는 기관으로 ▲ 중앙부처, 지자체, 교육청, 특수교육기관 등 공공기관 ▲ 장애인복지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인단체 등 민간기관 ▲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직접고용을 실천하고자 하는 민간 기업체인 경우 지원 가능하다.

선정 기관은 약정 체결, 위탁운영기관 및 시공업체 선정 과정을 거쳐 카페를 운영하며, 영업표지, 인테리어 시공비, 표준화 장비 구입비 등 7000여 만 원을 지원받는다.

개발원은 참여기관을 별도 마감기한 없이 상시모집하며, 신청방법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에 안내된 사업 신청서, 기관현황,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담당자(yong2798@koddi.or.kr)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서류는 반드시 방문 및 등기(우편)로 동시 제출해야 한다.

지원 자격, 지원 방법 등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공지사항 또는 직업재활팀(02-3433-0636, 0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