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오는 4월 3일까지 ‘2020년도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취업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올해 2회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사업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거나 일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사례를 모집한다.

세부 모집 사례는 ▲ 오랫동안 구직활동을 했으나 실패한 뒤 직업재활서비스를 통해 취업한 사례 ▲ 현장중심 직업훈련 ‘퍼스트잡(First Job)’을 통해 취업한 사례 ▲ 수행기관의 지원을 통한 중증장애인의 장기근속 ▲ 차별성 있는 직업재활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타 기관에 적용할 만한 참신한 사례 등이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이나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위탁운영기관이면 공모에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4월 3일 오후 6시까지로,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의 경우 직업재활전산관리시스템으로만 접수를 받고 있다. 카페 I got everything 위탁운영기관은 사업 담당자 이메일(zin1221@koddi.or.kr)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서면심사를 거쳐 4월중 최종 선정기관을 발표하며, 수행기관과 사례자 각각에게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에는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 50만원, 최우수상에는 상장과 상금 30만원, 우수상에는 상장과 상금 20만원이 주어진다.

공모에 최종 선정된 우수사례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 지원 방법 등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공지사항 또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사업평가팀(02-3433-0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