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인사이드 잡지 이미지. ⓒ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

(사)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이사장 배은주)가 우리나라 최초로 시각장애인용 문화예술 전문 점자 잡지 “컬쳐인사이드”를 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일반 잡지로 2호까지 발행돼서 유료로 1쇄 전부 판매 완결된바 있는 컬쳐인사이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위한 문화예술 정보지로서 텍스트 위주에 기존 잡지의 틀을 깨고 사진과 그림위주의 예술적 시각성이 돋보이는 감성 잡지다.

컬쳐인사이드 점자잡지 콘텐츠는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장애인식개선 관련 강사를 매호 마다 소개하고, 피플인사이드라는 코너에서는 배은주 이사장이 직접 장애인 예술가를 만나 인터뷰 하는 내용이 진솔하게 담겨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웹툰작가 김채성씨의 세상을 바라보는 웹툰을 시리즈로 연재한다.

특히 점자잡지 창간호인 컬쳐인사이드는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예지씨가 표지 모델로 함께 했으며, 시각장애인 방송인 권순철씨가 칼럼니스트로 참여해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접근성의 문제와 실태에 대해 특별 기고했다.

이번에 발행되는 예술점자 잡지 “컬쳐인사이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2019 시각장애인 문화예술 정보콘텐츠 사업’에 선정이 되어 제작하게 됐으며, 내달 2월중 출판기념회와 홈페이지 사이트 구축 시연회를 함께 개최된다.

점자 잡지 발행 외에도 시각장애인이 접속해 마우스만 갖다 대면 텍스트를 마우스가 음성으로 읽어주는 사이트가 국내 최초로 개발돼 오픈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