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종합 에너지 및 화학회사 ‘아람코(aramco)’가 이공계 장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 장애대학생 아람코 등록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세계적인 종합 에너지 및 화학회사 ‘아람코(aramco)’가 이공계 장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 장애대학생 아람코 등록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국내 4년제 대학 이공계열 재학 중인 우수 장애학생을 발굴 및 지원하여 미래 사회를 주도할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5년부터 5년간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한국장총)과 함께 총 163명의 학생에게 등록금을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높은 등록금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경제적 부담으로부터 벗어나 학업과 진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올해도 국내 4년제 대학교 이공계열에 재학 중인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소득, 성적 등 종합 고려한 엄정한 심사를 통해 1학기 등록금 지원 대상자 총 18명을 선발해 연간 4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단, 우수 장학생의 자격유지를 위해 1학기의 성적과 진로 학업 관련 활동을 점검해 지속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2월 13일까지며 이메일(mail@kodaf.kr)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관련 안내 및 구비서류는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 메인화면 상단 배너와 ‘협력과 나눔’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장총은 선정된 장학생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총 2회 간담회 개최해 본 사업에 대한 안내와 장애대학생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