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주)동우유니온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주)동우유니온이 13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동우유니온에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 장애인들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조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주도적으로 추진했다.

동우유니온은 이달 중 100% 지분출자를 통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하고, 스포츠시설 운영 관리직무 등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장애인 채용직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김성천 서울남부지사장은 “이번 동우유니온의 스포츠시설관리직무 개발을 통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은 새로운 장애인 고용 직무개발 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이끄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공단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동우유니온 이석화 대표이사는 “이번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협약으로 장애인들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조성 및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