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2020년도 쌍용곰두리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020년 1월 6일부터 17일까지다.

쌍용곰두리장학사업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장애학생이 학업을 이어나가도록 지원한다. 개발원 초대회장인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이 출연한 기금으로 1995년 만들어졌으며, 지난 25년 간 500여 명의 장애학생에게 학비를 지원했다.

장학금 지원자격은 전문대학·사이버대학 재학생으로, 선발 부문은 성적우수 장학생, 예·체능 특기장학생, IT 특기 장학생이다.

개발원은 성적과 소득수준 등을 고려해 2월 중 장학생을 최종 선정하며, 해당 장학생에게는 학기당 100만원씩 1년간 장학금을 지원한다. 단 학기 등록금 필수경비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장애학생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에서 장학생 지원신청서 및 추천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성적증명서,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사본 등의 서류를 구비해 학교장 명의에 의한 정식공문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예·체능 및 IT 특기 장학생의 경우 국가 및 공공기관 주최 대회 입상증명서 및 국가기술자격증명서 사본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사업 및 접수와 관련된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외협력부(02-3433-0663)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