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원장 김영배)가 지난 13일 ‘취업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원장 김영배)가 지난 13일 ‘취업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취업자 간담회는 취업 유지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장기근속 유도를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간담회에는 50명의 취업자가 참석하였다.

이 날 취업자 간담회는 ‘웃음 치료’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강의, 취업 성공 및 직장적응 소감 발표, 식사 및 담당자와 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 내 스트레스 해소 및 의견을 교류하고 직장생활 속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는 단순노무직, 사무직, 생산직, 서비스직, 운전운송배송직 등 다양한 직종 간 정보 교류라는 점에서 취업자에게 큰 의미가 되었다.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취업자 간담회를 마치며 2020년에도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를 발굴하여 많은 취업자를 배출하고, 장기 고용 유지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날 함께 진행된 취업자 간담회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장기고용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사업체 3곳(신신기업(주),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한회사, ㈜티웨이항공)과 센터 직업재활 담당자 2명에게 서울특별시장상 표창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구직 상담 및 일자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1588-195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