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휴대용 경사로 '트리플에프'를 개발한 연세대 작업치료학과 김종배 교수와 학생 창업동아리 MLP.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의 장애용품 쇼핑전문관 ‘케어플러스’가 오는 24일까지 휠체어 휴대용 경사로 ‘트리플에프’ 런칭 기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휠체어 휴대용 경사로가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사연을 신청하면 20명을 선정해 무료로 트리플에프를 증정한다.

1층을 자유롭게(first floor free)라는 뜻의 트리플에프는 휠체어를 이용하는 연세대학교 김종배 교수가 개발해 학생 창업동아리 ‘MLP(Make Level Paths)'를 통해 제작·보급하고 있다.

기존의 경사로가 철제인 탓에 매우 무겁고 휴대가 거의 불가능한 데 비해 트리플에프는 가벼우면서도 충격에 강한 소재로 만들어 휴대가 가능한 조립식 경사로다.

다양한 장소의 문턱 높이에 맞춰 자유롭게 조립이 가능해 식당·약국·편의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24일까지 5% 할인된 237,500원에 판매되며, 31일까지 1개 판매 시 동일제품 1개가 원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중증장애인에게 기부된다.

이베이코리아 홍윤희 기업홍보팀 이사는 “휴대용 경사로는 휠체어가 상당수 건물을 드나들기 어려운 안타까운 현실을 반영한 발명품”이라며 “트리플에프 판매와 증정을 통해 휠체어나 유아차의 건물 접근이 제도적으로 보장돼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옥션에서 ‘케어플러스’ 또는 ‘트리플에프’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