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게 카레 전달하는 김재우.ⓒ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과 개그맨 김재우 부부가 장애아동을 돕기 위해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한 ‘카레한상’ 푸드트럭 행사가 지난 9일 부산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카레한상은 김재우 부부가 만든 카레요리를 맛보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퍼네이션 프로젝트로, 180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김재우는 평소 아내의 카레 요리와 관련된 재치있는 글과 사진으로 팬들로부터 ‘카레신’, ‘강황’ 등의 별명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김재우 부부는 그간 카레를 통해 얻은 사랑을 좋은 일에 환원하고자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행사는 지난달 12일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부산에서 개최됐다. 총 3차례의 카레한상 푸드트럭을 통해 김재우 부부는 팬들에게 1100인분의 카레요리를 대접했다.

음식을 받은 팬들은 푸드트럭 앞에 비치된 모금함에 원하는 만큼 음식값을 기부했다. 이렇게 모인 1000여만원의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장애아동들을 위해 사용된다.

또한 현장에서는 김재우의 절친으로 알려진 개그맨 강완서가 재능기부로 동참해 행사 분위기를 띄웠다.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졌다. 장애 관련 상식을 맞히면 상품을 주는 퀴즈 이벤트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가 그린 김재우 그림에 채색을 하는 컬러링 체험도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재우는 “카레한상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도움이 절실한 장애아동들을 위해 사용된다”며 “카레한상 현장에 찾아와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