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이 오는 27일 오후 5시 서울 서초동 코스모스아트홀에서 ‘제4회 아트위캔 SOLIST CONCERT 기획시리즈’로 자폐성장애 클래식기타리스트 이상헌 독주회를 개최한다. ⓒ아트위캔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이 오는 27일 오후 5시 서울 서초동 코스모스아트홀에서 ‘제4회 아트위캔 SOLIST CONCERT 기획시리즈’로 자폐성장애 클래식기타리스트 이상헌 독주회를 개최한다.

아트위캔은 해마다 소속 회원중 우수한 실력의 회원을 선발해 'SOLIST CONCERT 기획시리즈’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한다.

이번 독주회의 주인공은 평택대학교 음악대학에서 클래식기타를 전공한 이상헌 씨다.

그는 2015년 미국 뉴욕 UN본부 ‘세계 장애인의 날’ 기념공연에서 기타 독주를 하기도했으며 특히 올해는 아랍에미레이트의 수도인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2019 아부다비 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에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앙상블’ 일원으로 참가해 특별공연을 하기도 했다.

또한 이상헌씨는 2016부터 현재까지 초등학교 장애인식 개선교육 연주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발간된 초등학교 5~6학년 실과 책 '꿈을 이룬 사람' 편에 등재된 인물이다.

이번 독주회에서는 F . Tarrega의 ‘알함브라궁전의 추억’ 등 귀에 익은 곡들과 그외 연주기교가 돋보이는 명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아트위캔 피아노 트리오(피아노 이재빈, 바이올린 박상진, 첼로 윤한규)의 우정 출연으로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왕소영 대표는 “클래식기타 이상헌군은 우리나라 장애음악계에서 보기드문 아티스트로 앞으로도 더 큰 성장을 할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아트위캔 사무국 (02-717-4336) www.artwecan.or.kr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