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어울림이 성인 신체장애인을 대상으로 ‘2019 장애인 드론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어울림

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어울림이 성인 신체장애인을 대상으로 ‘2019 장애인 드론 교육 프로그램’을진행하는 가운데 오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9 서울시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5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주 3시간씩 총 8회기에 걸쳐 실시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드론에 대한 이해, 드론 비행 시뮬레이션, 드론 조립과 드론 비행 실습, 미션 수행 등으로 드론의 이론과 실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배운다.

강사는 지난해 드론 교육 이수하고 드론 자격증(초경량비행장치 조종사 자격증)까지 취득한 김인섭 씨가 지도할 예정이다.

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어울림 이성수 센터장은 “드론 배달(delivery), 드론 레포츠 산업, 산업 현장, 인명 구조 현장 등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하게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장애인들도 교육을 통해 직업적 역량을 강화한다면 취업뿐만 아니라 세상과 소통하는 또 하나의 길이 될 것”이라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드론 교육 프로그램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드론 조종이 가능한 신체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20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어울림 홈페이지(http://www.nowonilc.or.kr)에서 신청서(공지사항)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hno1il@hanmail.net)이나 팩스(02-936-8212)로 보내면 되며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문의> 02-930-8212, 070-7791-312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