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와 롯데홈쇼핑이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드림보이스 시즌3' 기금전달식을 가졌다.ⓒ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와 롯데홈쇼핑이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드림보이스 시즌3' 기금전달식을 가졌다.

드림보이스는 시각장애 아동의 문화접근성 향상을 위해 맞춤형 오디오북을 제작·보급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난 2016년부터 한국장애인재단과 롯데홈쇼핑이 함께 해왔다.

드림보이스 시즌3(2019~2020년)은 '소리로 만나는 교과서 속 자연, 과학'을 주제로 초등학교 교과서 개정 이후 2018년부터 변경된 3~4학년 교과서 속 자연, 과학 참고도서 20권을 오디오북을 제작할 예정이다.

드림보이스 시즌3 오디오북은 롯데홈쇼핑의 쇼호스트와 음악감독의 20명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10월부터 녹음을 시작해 편집과 검수과정을 거쳐 2020년 상반기에 특수학교, 장애인복지관, 국·공립도서관에 배포되며, 시각장애인 전용 ARS 및 온라인 도서관에 제공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롯데홈쇼핑 직원들이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촉각 교구를 제작, 국립서울맹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아이들이 자유롭게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라며 “장애 아동이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고 보다 큰 꿈을 키워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