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오는 10월 2일까지 서울특별시 거주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사무행정보조인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발달장애인 사무행정보조인 양성과정’은 10월 10일 개강을 시작으로 25일까지 총 12일 간의 사무행정 교육 후 수료하며, 교육 장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장애인행복플러스센터 IT교육장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사무행정보조인 양성과정은 사무직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에게 행정보조 업무, 직장 내 언어예절과 의사소통, 사무보조 현장 실습, IT교육 등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관련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취업지원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발달장애인의 장애특성상 단순한 직무에 집중도가 높다는 강점을 활용해 반복적인 사무행정보조 업무를 훈련받아 수료 이후 공공기관 및 일반 사업체, 사회복지기관 등으로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jobable.seoul.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1588-195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