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열린 제22차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옆자리를 드립니다' 참가자들이 쿠키 꾸미기 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하 장애인먼저)가 제22차 ‘옆자리를 드립니다’를 지난 7월 24일과 8월 8일 이틀간 진행했다.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장애인먼저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일대일로 매칭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께 하며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이번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장애인식개선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틀간 실시됐으며, 장애청소년 및 청년 10명과 비장애인 참가자 10명이 매칭돼 활동했다.

첫 번째 만남에서는 비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사전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한 뒤 쿠키를 꾸미는 활동을 통해 친밀감을 쌓았다. 두 번째 만남에서는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영화 ‘겨울왕국’을 아이스 뮤지컬로 공연한 ‘디즈니 온 아이스’를 관람했다.

참가자들은 익숙한 노래를 따라 부르고 서로의 감상평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 참가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편견 없이 장애인과 모든 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