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한국장애인개발원이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 경기권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12일 경기권을 시작으로 경남권까지 총 5회에 걸쳐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개발원은 현재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자격을 부여하는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이하 사업)’을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발달재활서비스 제공기관·인력, 지자체 공무원 등 600여 명에게 사업 내용과 인증 절차를 명확히 안내함으로써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2일 오후 2시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경기권 설명회에서는 사업 추진배경, 절차, 자격인증 교과목, 운영 내용 등을 안내하고 2019년도 자격인증을 주제로 참석자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발원은 13일 서울, 19일 대전, 20일 광주, 26일 경남 등 권역별 사업 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기관 및 담당자는 개발원 중앙발달센터 홈페이지(https://www.broso.or.kr/)에서 자세한 일정을 확인한 뒤 사전 신청하거나 설명회 당일 참여하면 된다.

최경숙 개발원장은 “사업 운영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원활히 추진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우리가 제공한 다양한 정보를 통해 서비스 제공기관과 종사자분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발달센터 장애아동지원팀(1544-606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