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이 오는 23일까지 '한국수어 입문교육(이하 교육)'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 2016년 '한국수화언어법'의 제정으로 ‘한국수어’가 청각장애인의 고유 언어로 인정됐으나 일반 시민들에게는 보급되지 못하고 있어 여전히 청각장애인들은 일상생활에서 소통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서울도서관은 한국 수어의 저변 확대와 보급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한국수어 교육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그간 진행하던 기초과정보다 쉬운 입문과정을 운영해 수어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교육은 9월 4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8시 30분 총 10회 차 진행된다. 농아인 영화감독 출신의 수어교육 전문가 박재현 강사가 수어의 생생한 표현과 전달 방법을 직접 교육한다.

수어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eoul.go.kr/) 강좌 신청을 통해 신청 하면 된다. 교육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결과 통보는 27일 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교육과정을 90% 이상 수강한 교육생에게는 서울도서관장 명의의 한국수어 교육 입문 수료증도 수여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1층 ‘장애인자료실’에 방문하거나 전화(02-2133-0263~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