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투게더 페스티벌’ 포스터.ⓒ스페셜올림픽코리아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및 문화예술 활동 지원하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오는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KBS 아레나 제2 체육관에서 ’2019 투게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9 투게더 페스티벌‘은 전국대회나 종목별 대회 등 기존 스포츠 경기 대회와는 다르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가하는 운동회 형태로 기획되었다.

평소 운동 경험이 없거나 운동능력이 부족해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공식 대회에 참여 기회를 갖지 못하는 발달장애인을 위해 특수체육 전문가들이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폭탄 던지기, 색 판 뒤집기 등 본 프로그램 외에도 각종 문화 체험과 스포츠 체험, 그리고 먹거리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가자 및 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고흥길 회장은 “투게더 페스티벌을 앞으로 더욱더 많은 발달장애인이 참가할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서 서로를 이해하고 통합된 사회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투게더 페스티벌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okorea.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사무국(02-447-1179)으로 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