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선아, 이하 대전발달센터)는 오는 14일 오후 6시까지 2019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하는 부모역량 강화 사업이다. 지난 2018년 9월에 발표된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종합대책’에 따라 올해 새롭게 시작됐다.

공모대상은 대전광역시 소재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사업 운영이 가능한 기관으로 공고일 현재 휴·폐업, 업무정지 등의 결격사유가 없는 사회복지법인, 연구기관, 대학, 전문대학, 민법·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 등이다.

대전발달센터는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복수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행기관 모집을 위해 10일 오후 2시 대전광역시 NGO센터 대교육장에서 발달장애인 관련 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대전발달센터 홈페이지(https://broso.or.kr/daejeon)를 방문해 절차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