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KB희망캠프 모습.ⓒ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최하고 KB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장애청소년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젝트 ‘2019 KB희망캠프’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첫 발을 내딛는다.

올해로 7번째 시작을 맞는 KB희망캠프는 전국의 장애청소년을 위한 개별화된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8개월 간 대학교수, 현장전문가로 구성된 16명의 멘토장, 중· 고·대학생으로 구성된 장애청소년 100명, 그들을 지원하는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함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진로를 설계한다.

KB희망캠프에서 멘티-멘토는 서로의 관심사, 전공, 거주지역 등을 고려해 매칭된다.

멘티와 멘토는 오리엔테이션에서 설레는 첫 만남을 시작으로 사전멘토링(6월), 여름캠프(6~8월), 직업체험(9~10월), 꿈발표회(11월), 수료식(12월)의 과정을 함께하며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하는 방법을 배운다. 각 캠프는 ‘나를 아는 캠프(중학생)’, ‘진로를 찾는 캠프(고등학생)’, ‘취업을 준비하는 캠프(대학생)’를 주제로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신대학교 재활학과 변경희 교수, 우석대학교 직업재활학과 정승원 교수, 한국복지대학교 장애상담과 양종국 교수, 직업재능개발센터 김진희 센터장,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하성준 사무국장 등 전문가그룹인 멘토장들의 지도하에 올해 역시 학생들은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찾고 이를 준비해 나아가는 과정을 실질적으로 경험하게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