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근육장애인협회가 수도권 근육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건강한 마음근육키우기’ 사업 참여자를 오는 5월 9일까지 모집한다.ⓒ한국근육장애인협회

한국근육장애인협회가 수도권 근육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건강한 마음근육키우기’ 사업 참여자를 오는 5월 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상담은 작년에 이어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으로, 희귀질환인 근육병 진단이후 찾아오는 상실감 및 갈등을 가족 상담을 통해 가족관계와 마음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근육병환자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각 가정별 상담을 통해 문제를 진단한 후 가족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정별로 필요한 심층 상담을 제공하며 가정당 10회기의 상담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담에 참여하는 가족구성원들은 근육병을 받아들이고 서로의 입장을 고려하며 효과적으로 감정조절을 할 수 있는 법을 배울 수 있다.

특히나 어린 근육병 자녀를 둔 근육장애인가정은 자녀들의 정서적으로 건강한 발달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협회 홈페이지(www.kmda.or.kr)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사무국으로 (02-2654-4399, kmda@hanmail.net)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