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이 서울교통공사 9호선 운영부문과 MOU를 체결했다.ⓒ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 지난 13일 서울교통공사 9호선 운영부문에 휠체어를 기부하고,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과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휠체어는 최근 신설된 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삼전~중앙보훈병원)에 비치돼 장애인이나 노인,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의 협조 아래 장애인 봉사자들이 직접 9호선을 이용해보고 개선점을 제안하는 활동도 진행한다.

이에 지난 8일에는 밀알복지재단 측 시각장애인 봉사자 2명이 9호선 3단계 구간의 시설점검을 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 밖에도 밀알복지재단은 9호선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도 펼친다. 특히 장애인의 날(4월20일)이 있는 4월에는 9호선 2~3단계 구간(언주~중앙보훈병원)의 각 역사마다 장애인권과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형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 장량 사무처장은 “역사 내 비치된 휠체어를 통해 교통약자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장애인을 비롯한 교통약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교통공사 정일봉 9호선 운영부문장은 “밀알복지재단과 협력해 교통약자를 비롯한 모든 승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지난 2017년 9호선 2단계 구간(언주~종합운동장)에 휠체어를 기부한 바 있으며, 9호선의 협조로 역사 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