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복지재단이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비장애인과 차별 없이 어울리며 살아가도록 새로운 관점의 지역사회 통합 사업 파트너 복지기관을 공모한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내 장애인복지관 등과 함께 ‘장애인 시민공동체 활동지원사업’과 ‘장애인 시민옹호활동가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애인 시민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시민공동체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1개 협력기관에서 927명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소모임 등 104차례에 걸친 다양한 시민공동체 활동을 전개했다.

장애인 시민옹호활동가 육성 사업은 지역 주민에게 인권의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재가 장애인의 인권옹호 지킴이 역할을 맡기는 지역사회 통합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5개 협력기관과 함께 시민옹호활동가 90명을 모집해 다양한 재가 장애인 매칭 사업을 진행했다.

재단은 ‘장애인 시민공동체 활동지원 사업’과 ‘장애인 시민옹호활동가 육성 사업’의 협력기관을 추가 모집하기로 하고, 19일 오전 10시 서울복지타운(마포구 백범로31길 21) 5층 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모집 기간은 3월 5일(월)까지이며, 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http://www.welfare.seoul.kr)에서 소정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우편(3월5일 도착분까지)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재단은 선정된 기관에 700만원(서울 스몰 스파크)~1700만원(옹심이)의 지원금을 전달하고, 각종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사업 설계와 수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