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고협) 부설 장애인고용인식개선교육원이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를 대상으로 ‘2018 장애감수성 ‘5感(오감)0感(공감)’ 교육을 진행했다.ⓒ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고협) 부설 장애인고용인식개선교육원이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를 대상으로 ‘2018 장애감수성 ‘5感(오감)0感(공감)’ 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유형별 당사자 및 전문 강사의 강의로 6가지(뇌전증, 발달, 뇌병변, 시각, 청각 및 신장장애) 유형의 장애에 대한 심화교육 및 감수성 활용 방법 등을 통해 스타강사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했다.

장애인고용인식개선교육원 손영호 원장은 “이번 교육이 직접 기업에 나가 강의를 하는 강사, 특히 장애인 강사에게 좋은 기회가 되어 스타강사의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고협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제1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으로 지정 받았고, 10년 넘게 사회적 인식개선사업을 수행하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컨텐츠를 바탕으로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원(02-754-7755)’을 설립했으며, 소속 강사들이 전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