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관계자가 ‘공명선거 유공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1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공명선거 유공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협회는 지난 6월 치러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발달장애인의 참정권과 알권리 확대에 협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앞서 협회는 6월 중앙선관위와 발달장애인의 알권리와 참정권 확대를 위해 ‘쉽게 설명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안내자료’를 제작하고 배포했고, 안내책자와 더불어 불편선거인의 투표안내를 위해 쉽게 설명한 투표가이드북, 투표절차 안내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제작하기도 했다.

협회 박선자 부회장은 “가장 기본인 참정권에 관련한 이번 수상은 영광이며 발달장애인의 눈높이에 맞는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실감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박 부회장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의 필요에 기반하여 보다 밀접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보제공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권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