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준정부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이 지난 22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1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종합지수 AA 등급으로 준정부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고객평가, 빅데이터 분석,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등을 통해 인터넷 기반으로 소통활동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공단은 ‘꿈꾸는 그대, 함께 일하는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포스트, 유튜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5개 채널을 운영하며 장애인의 취업지원, 기업의 장애인고용지원, 장애인직업능력개발, 연구개발 등에 대한 내용을 각 채널별 맞춤 콘텐츠를 통해 장애인과 기업 간의 소통에 힘써왔다.

대표적으로 올해 5월부터 시행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홍보하고 소통하기 위해 카드뉴스, 캐주얼 영상, 이벤트 등을 기획해 인식개선교육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안내해왔다.

이 결과 공단은 준정부기관 중 76.68이라는 종합지수 AA등급을 받아 올해 첫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종란 이사장은 “온라인 소통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대됨에 따라 공단 또한 장애인고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으로 고객과 더욱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고}2019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