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장애인공단)은 23일 오전 인천 부평 소재 근로복지공단 재활공학연구소에서 ‘보조공학기기 지원 확대 및 재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장애인공단은 재활공학연구소 연구개발품을 ‘보조공학기기 지원 사업’ 대상 품목으로 추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특히 양 기관은 고객 중심의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개발·지원을 위해 지급 대상자 발굴부터 지원품목의 제작과 지급, 사용성 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공동으로 대응하고 보조공학기기 연구개발 분야에도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

이밖에도 산재장해인이 장애인공단의 장애인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직업능력 향상 훈련과 질 좋은 일자리 알선 등 4단계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받아 성공적으로 직업복귀를 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도 강화할 예정이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불의의 사고나 질병을 이겨내고 사회복귀를 희망하는 이들을 돕는 것이 우리의 공동 목표”라며, “양질의 보조공학기기 공급과 재취업지원 강화로 공공복지 실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고}2019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