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부모회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부모회 경상남도지회가 주관한 ‘제34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가 지난 13일 경남 창원체육관에서 열렸다.ⓒ한국장애인부모회

한국장애인부모회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부모회 경상남도지회가 주관한 ‘제34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가 지난 13일 경남 창원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김지수 경상남도의회 의장 등 내빈과 전국 80여개 지부의 장애인가족 및 시민 4000여명이 참여했다.

1부 행사는 비바챔버앙살블, 비비추 합창단의 식전공연,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증정,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글 낭독, 결의문 채택 순으로 진행됐다.

진해해군기지사령부의 해군의장대 공연으로 시작된 2부 행사는 서울평양예술단, 극동XPL 태권예술단의 전문 공연과 5개 지회·지부의 경연대회 등의 다양한 공연, 경품 추첨과 한국장애인부모회 기 전달식으로 끝으로 마무리 됐다.

이와 함께 만남의광장에서는 먹거리 나눔, 만들기 체험, 스포츠 체험, 장애인 생산품 전시, 이동안전 및 성교육 차량 체험 등 총 32개의 무료 부스를 운영했다.

한편 전국장애인부모대회는 1984년부터 전국의 장애인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부에 건의하고 또한 어려운 환경에서 장애자녀를 훌륭히 양육하는 부모들을 격려하며,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한국장애인부모회가 매년 개최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