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 ㈜모아스토리가 한국폼페병환우회와 장애인의 문화생활 인식개선을 위한 ‘폼페병환우회와 함께하는 서울여행’ 영상 첫 편을 12일 공개했다. ⓒ모아스토리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 ㈜모아스토리가 한국폼페병환우회와 장애인의 문화생활 인식개선을 위한 ‘폼페병환우회와 함께하는 서울여행’ 영상 첫 편을 12일 공개했다.

1편 ‘우리는 폼페삼총사’는 폼페병 환자인 나나, 주현, 동호가 함께 롯데월드타워와 잠실야구장을 여행하며 장애인으로서 겪는 일상을 담아냈다.

영상에는 여행지에 대한 기본 정보와 함께 장애인 화장실 위치, 잠실 야구장 휠체어 장애인석 이용을 위한 매표소 등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장애인들의 이동권 향상을 위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온 모아스토리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폼페병 환자들이 서울을 여행하며 겪은 여행기인 ‘2편- 당신에게는 일상, 나에게는 도전’, ‘3편- 당신에게는 산책, 나에게는 등산’, ‘4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서울여행’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모아스토리 강민기 대표는 “이번 영상을 통해 장애인들의 문화시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여행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제작했다”고 밝혔다.

영상은 한국폼페병환우회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2016.KPDS/)와 모아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moastories/)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