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오는 16일 효창운동장에서 서울 및 수도권 내 시각장애인가족 1400여 명을 대상으로 제5회 시각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마음축제는 서울 및 수도권 내 시각장애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질 뿐 아니라, 평소 야외활동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이 마음껏 체육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축제이다.

프로그램으로는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팔씨름 등 여러 체육경기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가족게임이 있다. 또한 장애체험, 보조공학기기 시연회, 촉각자료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아동부스 등도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금융투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관악지구협의회, 신한은행, SC제일은행, 신한금융지주회사, KT 등 여러 기업의 임직원이 자원봉사자로 함께 참여한다. LG유플러스 봉사단에서는 재능기부로 무료 가족사진촬영,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부스 등을 운영한다.

한편, 한마음축제를 위해 에임하이글로벌(카카오랏), 신한금융투자, 남향푸드또띠아, 본아아에프(본도시락), 서울F&B, 코리아드라이브(1577-1577), 동학식품(미니멜츠), 에스원(관악지사), KT, 슈피겐코리아 등 여러 기업에서 후원으로 동참했다.

문의사항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홍보팀(02-880-0868)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