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산케이블카가 ‘파란빛’을 밝히며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요청하는 ‘블루하트 캠페인’을 진행했다.ⓒ하트하트재단

UN이 지정한 세계 자폐인의 날’인 4월 2일, 서울 남산케이블카가 ‘파란빛’을 밝히며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요청하는 ‘블루하트 캠페인’을 진행했다.

‘블루하트 캠페인’은 하트-하트재단과 남산케이블카 운영사인 한국삭도공업주식회사가 함께하는 발달장애아동지원을 위한 캠페인으로, 블루라이트 점등식과 발달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하트브라스앙상블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남산케이블카는 이날부터 한 달간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파란빛을 점등하고 운행될 예정이다.

점등식 후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브라스앙상블의 축하공연이 진행되었는데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장애인식개선 활동에 나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증진시킨다는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하트-하트재단과 한국삭도공업주식회사는 2016년 사회공헌협약을 맺고 7~8월에는 해외 실명예방사업지원을 위한 WASH 캠페인과 연말에는 소외아동지원을 위한 나눔트리 설치 및 나눔부스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로 3년째 진행하는 이번 ‘블루하트 캠페인’에서는 남산케이블카 입장권을 구입하게 되면 판매 수익금이 기부되어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