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이 오는 5일부터 16일까지 수동휠체어 장착형 전동화 모듈 지원자를 접수 받는다.

전동화 모듈이란 수동휠체어에 탈부착해 모터 동력의 힘으로 휠체어가 나아갈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한다.

전동화 모듈을 수동휠체어에 부착할 시 전동휠체어와 같은 특징을 지니고 탈착하면 수동휠체어로 이용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학업 및 직장생활 등 정기적 사회 참여에 따른 활동성있는 전국의 수동휠체어 이용 장애인으로, 한국장총은 심사를 통해 130명 내외를 최종 선발한다.

올해 지원되는 전동화 모듈은 조이스틱형과 핸들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유형으로 한 가지 선택할 수 있다.

조이스틱형은 상하좌우 또는 경사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는 레버를 수동휠체어에 장착하는 유형으로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좋으며, 장착한 채로 휠체어를 접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핸들형은 핸들바를 수동휠체어 앞쪽에 부착하는 유형으로 조이스틱형에 비해 주행거리가 길고(약 25km) 최고속력(약 25km/h)이 높은 특징을 지닌다.

접수는 온라인(http://goo.gl/DxbgS9)으로 만 가능하며, 최종 선정자는 3월 말께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총(02-783-0067, mail@kodaf.kr)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