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평생교육팀이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2018년 1회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시험 응시 접수를 오는 9일까지 받는다.

컴퓨터활용능력시험은 컴퓨터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부터 데이터 분석 등 컴퓨터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증 시험으로, 복지관에서는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컴퓨터활용능력 필기대비반을 운영해 자격증 대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복지관은 컴퓨터활용능력시험 공식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장소 및 기자재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첫 필기시험 일시는 오는 3월 3일 오전 10시 30분에서 11시 50분(총 80분)까지 복지관 2, 3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시험 시간은 상공회의소의 장애인 수험편의지침에 따라 장애등급별로 달라진다.

필기시험 접수는 9일 오후 6시까지며, 접수 방법은 이메일(siledu@silwel.or.kr)로 가능하다. 관련 서류는 복지관 홈페이지와 시각장애인 관련 사이트(아이프리, 넓은마을)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 관련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평생교육팀(02-880-0530~4)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