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지역 장애인과 가족 200명을 대상으로 평창동계패럴림픽이 열리는 오는 3월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 평창 여행을 지원키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1박2일 여행은 9일 오전 8시 30분 서울광장 앞에서 관광버스 6대를 나눠 타고 함께 출발한다.

올림픽 개최도시인 평창‧강릉‧정선의 유명 관광지를 여행하고 평창동계패럴림픽 개막식과 경기(알파인스키, 바이애슬론 등)를 즐긴 뒤 다시 서울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평창 특별여행 프로그램은 크게 1일차 여행(평창‧강릉‧정선), 2일차 패럴림픽 경기 관람으로 진행된다. 여행에 불편이 없도록 사회복지사, 활동보조인 등도 동행한다.

첫째 날은 낮 시간 동안 여행을 즐기고 저녁에 평창동계패럴림픽 개막식을 관람한다. 개막식 관람 시엔 시각장애인을 위한 수신기를 제공한다.

특히, 여행은 장애 유형을 고려해 3개 맞춤형 코스로 기획됐다. 예컨대, 시각장애인들은 은은한 커피향, 시원한 바닷바람을 후각으로 느낄 수 있는 여행코스가 마련됐다.

또 모든 관광객이 이동 불편과 관광 활동에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관광지들로, 휠체어를 타고도 불편 없이 접근할 수 있다.

평창 특별여행 참가신청은 6일부터 20일까지 메일(hello@hummingb.c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장애인복지관과 관련 단체(협회) 단위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여행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소속 복지관이나 단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sculture.seoul.go.kr)와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gongmo2)에서 확인하거나 전화(☎318-7028)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