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소통(대표 백정연, 이하 소소)이 이해하기 쉬운 문서를 함께 만들 발달장애인 당사자 “리더”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소소한 소통

소소한 소통(대표 백정연, 이하 소소)이 이해하기 쉬운 문서를 함께 만들 발달장애인 당사자 “리더”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리더”는 소소의 사업을 앞장 서서 이끄는 사람(Leader)과 소소가 만드는 글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사람(Reader)의 의미를 지닌다.

글을 읽을 수 있는, 어려운 것을 어렵다고 표현할 수 있는 발달장애인이면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다.

리더에 선정되면 1~2개월에 한 번 회의를 참석해야 한다. 회의를 통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문서를 만드는데 있어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소정의 회의수당을 받을 수 있다.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은 소소 홈페이지(http://sosocomm.com/)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신청 링크(http://naver.me/G8aLMeSK)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발달장애인은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소소는 한국사회적기업육성사업의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지원을 받아 시작된 기관으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이해하기 쉬운 문서 제작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2017년 한해 동안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자립생활센터, 장애인복지관 등과 협력해 이해하기 쉬운 문서(리플릿, 소개자료, 안내자료 등)를 제작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