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진행된 SSIS 열린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 이하 정보원)이 지난 27일 SSIS 열린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지난달 30일부터 10일까지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 결과 시민참여, 일자리 창출, 맞춤형 서비스, 일하는 방식,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지원 총 5개 분야에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최우수작(사회보장정보원원장상)은 ‘맞춤형 복지~! 이제 행복e음이 책임집니다’라는 제목으로 사회보장급여 신청 시 사회보장정보시스템에서 신청 가능한 타서비스를 알려주고 조회 가능한 시스템 구축을 제안한 경북 상주시의 신주숙씨가 선정됐다.

이 밖에도 사회보장정보원이 운영 중인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의 미래설계, 정보 연계 영역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 등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임병인 원장은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정부 국정과제인 '열린혁신‘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제안해주신 아이디어를 정보원의 열린혁신 과제로 적극 담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