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회장 손영호)가 장애인에 대한 청소년의 긍정적인 인식을 일깨우기 위해 '2017 장애청소년 BestFriend'사업을 실시하고 활동사례수기를 공모했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의 중·고등학교에서 장애청소년 Best friend로 활동하고 있는 비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았으며, 최종 최우수 1팀, 우수 4명(팀), 장려 15명(팀) 등 총 20명(팀)이 선정됐다.

에이블뉴스는 이들의 활동사례수기를 연재한다. 열 번째는 종암중학교 또래도우미 Good Friend 활동사례수기다.

종암중학교 또래도우미 Good Friend

종암중학교 또래도우미 ‘굿 프렌드’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지원한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학생 또래도우미로서 학교생활 전반에 도움을 제공합니다.

시간표가 변동되거나, 이동수업이 많아 학교생활에 적응이 힘든 장애학생들에게 ‘굿 프렌드’학생들은 이동수업 시간에 특별실을 찾아가기 어려운 장애학생들과 함께 이동하거나, 변동 된 시간표를 확인해 주는 등 장애학생들이 통합학급 수업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수업준비를 돕습니다.

또한, 수업시간 이외에도 화장실이나 보건실에 가야할 일이 생기면 함께 가거나, 단정한 복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생활전반에 있어서도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합학급 안에서 고립되기 쉬운 장애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타 정서적인 부분의 지원까지도 열심히 해 주고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