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척수장애인협회 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가 지난 7일 이룸센터에서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한 사례를 선정해 진행하는 솔루션위원회 2차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가 지난 7일 이룸센터에서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한 사례를 선정해 진행하는 솔루션위원회 2차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하반기 솔루션위원회 사례회의(이하 사례회의)에는 갑작스런 질병으로 인해 척수손상을 당해 하지마비 장애를 가지게 된 임 씨(45세, 남)가 아내와 함께, 3세 때 선천성 신경섬유종 수술로 척수손상을 입게 된 박 양(17세, 여)이 부모와 함께 참석했다.

임씨는 올 3월 날벼락처럼 찾아든 척수손상으로 운영하던 사업체도 중단하고 병원생활을 하고 있다. 아내와 두 자녀를 둔 가장으로써 좌절감은 더욱 깊었다.

그런 임씨를 진료하던 담당의는 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에 상담을 요청했고, 척수장애인 당사자이면서 솔루션위원인 박철용 씨가 직접 그를 방문해 시간을 가졌다. 이를 계기로 임 씨는 새로운 삶을 마주하기 위해 용기를 내어 솔루션위원회에 도움을 구했다.

박 양은 외래진료를 다니던 부산의 한 재활병원장의 요청으로 센터에서 파견하는 척수장애인 정보메신저와 만남을 가졌고 이를 통해 솔루션위원회의 문을 두드렸다.

3살 때 척수손상을 입고 사지마비 척수장애를 가지게 된 박 양은 현재 특수학교에 재학 중이다. 최중증 장애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박 양에게 솔루션위원들은 따뜻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대상자와 가족들은 "솔루션위원들과의 만남이 매우 특별했고 모두 내 일처럼 생각하고 도움을 주시려는 그들의 마음만으로도 큰 용기와 격려를 받았다

"고 말했다.

한편, 총 9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솔루션위원회는 협회 홈페이지의 온라인 상담을 통해 척수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와 어려움에 관련한 질문에 답변을 주고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 각 1회씩 사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