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연합회가 ‘제2회 전국장애인문학작품 공모전’ 작품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기성문인을 제외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응모작은 순수 창작품으로 국내외에서 발표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한다.

공모주제는 장애인의 꿈(직업, 삶, 인생, 목표)를 소재로 해 단편소설, 장편소설, 수필, 동화, 생활수기는 1인당 1작품 시, 동시, 시조는 제한없이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11월 6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이며, 작품접수는 이메일과 우편으로 할 수 있다.

대상에게는 상장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최우수상·우수상·가작은 각각 상장 및 상금 100만원·50만원·30만원이 주어진다.

응모를 희망하는 자는 광주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braillebook@daum.net) 또는 우편(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382번길 6 광주점자도서관)으로 작품을 첨부해 발송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12월 중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12월 21일 제3회 시각장애인이 만들어 가는 ‘나래 夜’ 송년행사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각장애인연합회 홈페이지 (www.gjbu.or.kr) 공지사항, 또는 광주점자도서관(062-672-95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