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이 지난 25일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허브메신저 13기’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가졌다.ⓒ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이 지난 25일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허브메신저 13기’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가졌다.

허브메신저 13기로 활동한 17명의 대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블로그와 SNS를 활용하여 장애와 장애인에 관한 올바른 인식개선과 한국장애인재단 및 장애인 공익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활동을 했다.

또한, 온라인 활동뿐만 아니라 지난 6월, 서울 광화문에서 거리홍보를 진행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퀴즈와 장애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해단식은 그동안의 활동보고를 시작으로 서포터즈 학생들이 활동 소감을 나누었으며, 활동우수상, 활동우수팀 시상과 나눔활동증서 전달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되었다.

허브메신저 13기 활동우수상을 받은 오현경(평택대학교, 4년) 학생은 “허브메신저 활동을 통해,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정확한 지식을 공부하게 되었으며, 장애인 복지의 현황과 현장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좋은 사람들과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장애인재단의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허브메신저 14기는 2018년 상반기에 모집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