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과 한국예탁결제원이 중증 지체‧뇌병변 장애아동 및 청소년을 위해 유모차형 휠체어를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신장 100cm에서 160cm 사이의 중증 지체‧뇌병변 장애아동 및 청소년이다. 단, 동 사업을 통해 최근 3년 이내 지원받은 경우는 신청할 수 없고, 신청서 내용과 실제 내용이 다를 경우 지원이 취소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지원 당사자의 전신사진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의 별도 신청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의사 혹은 교육‧보육기관의 교사 등의 추천서가 있을 경우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koddi.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는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하며 9월 초 결과를 발표하고, 9월 중 유모차형 휠체어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유모차형 휠체어는 일반 휠체어의 좌석너비(420~440mm)보다 크게는 100mm 이상 적게는 20mm 가량 좁고, 등받이높이(435~520mm)는 더 높게 되어 있다.

이는 중증 지체‧뇌병변 장애아동의 신체 특성을 고려한 것으로 특히, 뇌병변 장애아동은 등뼈 등의 변형이 심해 체간(몸 가운데 중축을 이루는 부분) 유지가 쉽지 않다. 이에 유모차형 휠체어에는 상체를 고정시킬 수 있는 웻지, 어깨 및 허리 부분의 벨트 등이 추가되어 있다.

이외에도 햇볕을 가리는 차양, 분리가 가능한 바퀴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야외 활동 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개발원 대외협력부(02-3433-0642)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