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오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2017년 하반기 발달장애인 마트보안요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만 35세 미만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취업준비를 위해 진행된다.

마트보안요원은 대형마트 내에서 고객안전관리, 고객응대, 하역장 관리, 물품보관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교육 후 취업 시 상용직(정규직)으로 근무할 수 있다.

장애인 마트보안요원 양성과정은 8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며, 현장 실무자의 맞춤형 직무교육, 서비스교육, 직업인식교육, 현장교육을 통해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

또한 서비스 전문 강사의 성희롱 예방교육, 이력서 작성 및 1:1 면접지도 등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 면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씨앤에스크리에이티브주식회사, ㈜프로에스콤, ㈜이세큐 등의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마트보안요원으로 배치되어 근무할 예정이다.

마트보안요원양성과정 참가를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은 8월 18일까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상담 후 지원할 수 있다.

<문의> 발달장애인전문지원팀 070-4827-162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