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오는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 회의실에서 ‘제9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데이터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가승인 통계조사인 ‘장애인고용패널조사’,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 데이터의 쓰임새를 높이고, 장애인 고용 통계의 저변 확대를 위해 공단 고용개발원에서는 매년 데이터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데이터 설명회에서는 장애인 고용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과 일반 연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고용패널조사’,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의 데이터 개요와 구조, 주요 특성을 중심으로 설명한다.

특히, 2016년도부터 장애인 직업역량 및 장애 청년인구의 취업 동향 등을 보다 더 정밀하게 살펴보고자 ‘장애인고용패널조사’의 패널을 새롭게 구축했다.

데이터 설명회는 장애인고용 통계 및 연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7일까지 이메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